나는 왜 모공이 넓을까요?

모공이 커지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지과다분비: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호르몬의 분비가 많아지며, 이때 피지샘이 커지면 피지를 많이 생성하게 됩니다.
많아진 피지의 양이 그대로 배출되기 위해서는 자연히 통로가 넓어지게 되므로 모공이 커지게 됩니다.

피부노화: 일반적으로 20대 후반부터 모공이 넓어지게 되는데, 피부가 나이들면서 건조하고 탄력이 없이지는 이유로 모공이 두드러져 보입니다.

모공 속 노폐물: 모공이 넓어지면 그 속으로 세균들이 침입하기 쉬우므로,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을 일으키기 쉬워지며,
미세한 먼지나 화장 찌꺼기 등 노폐물이 끼어 큰 모공이 더욱 두드러져 보이므로 피부결이 거칠어 보일 수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 피지분비를 촉진시키는 안드로겐 호르몬에 대한 피진선의 반응도가 개인에 따라 유전적인 정도가 다르고 피지샘의 크기도 다르게 됩니다.

이러한 다양한 요인으로 모공이 커져 보이므로, 이러한 개개의 요인에 맞는 치료법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넓은 모공의 치료/관리 방법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치료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피부의 탄력이나 재생을 도와야 하는 경우라면, 프랙셔널 레이저나 제네시스 모드의 레이저, MTS (microneedle therapy system)을 선택 혹은 조합하여 시행해야 합니다.
피지의 과다분비가 문제라면 피지를 조절하는 약물이나 레이저 치료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며, 모공 청소가 필요한 경우라면 레이저를 이용한 필링이나 더마톨로직 스킨케어를 이용하는 방법이 적절합니다.

평촌 수피부과는 어렵다고들 하는 모공치료에 있어서도,
환자 개개인의 모공넓어짐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맞춤의 치료방법을 제시하여 최선의 치료결과를 이루도록 노력합니다.